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이벤트
검색
KMIC 직무교육센터
직무교육센터 핵심직무교육 취업아카데미? 대기업적성검사 수강신청 자격인증관리 고객센터
취업아카데미
Home > 취업아카데미 > 참가자후기
참가자후기
[충북대] 2기 기업분석 창의제안 경진대회 참가자 후기 2014-02-25
첨부파일
작성자 : KMIC      조회수 : 2213
기수 교육명 장소 기간 참가자수
충북대 2기 기업분석 창의제안 경진대회 충북대학교 2014. 1. 24 ~ 2. 19 35명

기업분석 창의제안 경진대회 전체만족도

기업분석 창의제안 경진대회 컨설턴트 만족도

기업 선정 기준

공모전 핵심 능력

사전교육 및 컨설팅 필요성

향후 지인 및 선후배 추천 의향

1 취업 목표 기업 분석의 중요성을 충분히 알았습니다. 앞으로 취업 준비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 논리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3 꼭 일등하고 싶다. 컨설턴트님 사랑해요 일등할게요

 

4 기업분석을 하면서 모르고 있었던 심오한 부분을 알게 되었다.

 

5 기업과 개인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보고서 형식으로 PT를 제작하면서 논리적으로 전략적인 사고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나중에 취업을 하면 큰 도움이 될거 같고 취업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거같다. 또 팀으로 작업하면서 개인과 개인의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6 트리플 K를 지도해주신 윤성훈 팀장님께서 너무 잘해주셔서 편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에 노고에 감사드리며, 저희 역시 더 성실히 준비하겠습니다.

 

7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좀 더 기업을 분석할 때 전략적, 논리적, 창의적 사고로 생각 할 수 있었습니다.

 

8 컨설팅을 통해 기업분석을 좀 더 논리적이고 가독성있게 만들 수 있었던것 같다,

 

9 전략적이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배웠던것 같다. 향후, 다른 공모전을 준비하거나, 프로젝트를 기획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많이 성장할 것 같다. 근데 되게 힘들다.

 

10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가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분석 하는 법과 회사의 운영 원리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워가는 시간이여서 좋았습니다.

 

11 공모전을 통해서 제가 입사하고 싶은 한국전력공사에 대해서 알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2 기간이 매우 짧아 준비에 미흡, 각자 전문분야의 컨설팅 필요

 

13 짧은시간에 끝내느라 미흡하고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이 될것같다.

 

14 학교수업때 했었던 PPT발표와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차이가 얼마나 많은 차이가 있는지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오류가 있었지만 얼마나 부족한 상황에 놓여 있는지 깨닫게 된것같습니다.

 

15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타까웠던 부분은 만드는 동안에 궁금한 부분들을 컨설턴트가 잡힐때까지 기다려야 했던점과 너무 시간이 촉박한 것 같습니다.

 

16 기업취업이 전부가 아니라, 가서 문서 만지는 방식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필요한 지원동기를 기업분석을 통해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7 본 공모전을 통해서 내가 아직 많이 부족한 점을 많이 느꼈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더 참여하고 싶습니다.

 

18 평소에 해보지 못한 분야에 대해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더 나은 취업을 위해 제가 무엇을 알아보고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19 처음으로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뭔가를 체계적으로 분석해보고 생각해 본 것 같습니다. 경영수업을 들으면서 case분석을 해보았지만, 많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20 이번 공모전을 참가하면서, 체계적인 보고서 작성 능력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컨설팅을 받으면서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21 공모전을 하면서 스스로 배우는 것보다, 직접 컨설팅을 받으면서 매주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추가된 학습은 확연히 차이가 나는것 같다. 기업에 입사하기전 기업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되고, 입사 후 직무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강추!

 

22 실제 기업에 가서 많은 도움이 될 듯한 정보들을 알게 되었다. 공모전이라고 하면 당연히 기업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맞는건데 그 당연한걸 잊고 있다가, 이 기회를 통해 다시 알게 되었다. 좋은 기회였고, 다음에 여건이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

 

23 처음으로 참가한 공모전이였지만, 컨설턴트님의 조언과 도움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24 제 능력이 많이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여태껏 발표자료로 만들었던 과제들은 정말 쓸데 없는 거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많은 가르침을 얻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5 참, 쉽지않네요! 지난 4년간 수박 겉 핥기 식의 공부, 과제를 한 것 같은 기분입니다. 새로운 느낌과 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6 처음이라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팀원과 여러가지 사고능력을 키울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27 기업분석을 통해 가고자 하는 기업을 면밀히 조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8 기업분석에 대해서 처음에는 어렵기만 했지만, 컨설팅을 받으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29 학생들끼리 공모전을 준비하다보면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나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 등이 생기기 마련인데 본 공모전에서는 우리의 부족한 부분을 컨설팅을 해주시는 선생님들께서 지적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셔서 어려움은 있었지만,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30 취업준비시에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단편적인 사실들만을 조사하고 숙지하면 된다고 생각했으나, 이번 기업분석 공모전을 통해 해당 기업의 자료를 분석하여 시사점을 알아내고, 시장과 경쟁사에 대한 풍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준비시 더욱 철저한 기업분석을 하겠습니다.

 

31 처음이라 생소한 부분이 많아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날 몰랐는데 컨설팅을 받으며 피피티 작성능력이나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이전글 [강원대] 1기 1:1 이력서 클리닉 과정 참가자 후기
다음글 [충북대] 6시그마 GB 프로젝트 캠프 2차 (A반) 과정 참가자 후기
목록

 1 Comments
name : password :
직무교육센터|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이트맵|고객센터|찾아오시는 길 FAQ 맨위로